불면 / 화병 클리닉

불면, 우울, 공황장애는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로 신체 균형이 무너진 경우입니다.

Insomnia, depression, and panic disorder are cases in which the balance of the body and mind is broken due to stress.

불면/화병 클리닉

불면, 우울, 공황장애는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로

신체 균형이 무너진 경우입니다.

#불면클리닉   #우울클리닉   #공황장애클리닉   #화병

불면증

잠을 푹 못 자는 이유는 스트레스, 교감신경 항진, 체열 불균형 등으로 각성, 긴장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가슴이 답답하며 머리가 멍하며 소화가 안 되며 늘 피로하게 됩니다. 한의학적인 원인으로는 가슴, 머리 등 인체 위쪽으로는 흥분 긴장상태가 지속되며 말초혈관의 저항으로 아랫배, 사지말단으로는 혈액순환이 떨어지는 상열하한 증상으로 봅니다. 한의학과 신사임당의 철학이 만나 인위적인 뇌신경전달물질 없이 몸과 마음의 불균형을 치료합니다.

우울, 공황장애

단순히 증상치료를 넘어 개인의 건강상태를 보다 면밀하게 진찰해야 합니다. 긴장으로 인한 간과 심장의 부담이 우울증을 일으키기도 하며 스트레스로 유발된 소화기, 호흡기, 흉부의 문제가 공황장애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신사임당한의원의 근본적인 정신과 치료는 스트레스 저항도를 높이고 증상을 완화하며 재발을 방지합니다. 충분한 상담과 신뢰를 주는 의료진의 설명을 듣고, 100% 천연 생약성분의 순한 약 처방과 개인 맞춤 치료를 받아보세요.

화병

화병은 울화병의 줄임말로 정신질환 진단체계인 미국정신의학협회에서 만든 DSM-5 문화관련 증후군에 국제학회의 공인을 받은 정식 질병명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심장이 두근거리고 한숨을 자주 쉬며 초조하고 불안하다면 화병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증상이 오래되면 짜증이 나며 뒷목이 당기고 얼굴이 붉어지고 화끈거리는 신체적인 증상이 나타나며 치료기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한의학 최고의 장점인 화병클리닉, 많은 분들이 신사임당의 전문적인 치료과정으로 스트레스와 감정을 조절하고 내 몸을 돌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 참고 논문

산조인을 포함한 한약은 불면증 치료를 위한 유망한 대안이 될 수 있다.

Suanzaoren Formulae for Insomnia : Updated Clinical Evidence and Possible Mechanisms. RCT대상 systematic review

Frontiers in Pharmacology. 2018. SCI. SCOPUS

우울증 환자에게 처방된 한약(시호, 천궁, 향부자 등)의 신경보호, 항염증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Treatment of depression with Chai Hu Shu Gan San : 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 of 42 randomized controlled tria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