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 추나 클리닉

통증을 넘어, 한의학의 올바른 진료를 추구합니다.

Beyond the pain, Korean medicine is a science and an art.

통증, 추나 클리닉

통증과 한의학, 신사임당은 제대로 알고 치료합니다.

#목통증   #어깨통증   #허리통증   #무릎통증   #발통증   #스포츠한의학

신사임당 목통증

일자목, 거북목, 경추디스크는 현대인의 병이라고 불립니다. 정상적인 c자 형태의 척추 곡선을 이루지 않고 1자 또는 심한 경우 역c자의 곡선으로 구조적인 변형이 있으며 스마트폰, 컴퓨터, 잘못된 자세, 퇴행성으로 생기게 됩니다. 자주 목어깨가 결리는 경우, 늘 목뒤가 뻐근한 경우, 원인모를 두통이 있는 경우, 등이나 손으로 통증이 내려가는 경우 적절한 치료로 척추의 피로를 덜고 향후 더 큰 질병을 예방해야 합니다.

* 참고자료

Cervical Surgery Rate in Neck Pain Patients with and without Acupuncture Treatment: A Retrospective Cohort Study 2019. Acupuncture in Medicine

신사임당 어깨통증

어깨 통증을 일으키는 주된 원인은 회전근개 파열, 오십견, 석회화건염, 점액낭염 등 입니다. 팔을 위로 들기 힘들거나 팔을 뒤로 젖힐 때 통증이 있는 경우, 신사임당의 편안하고 적절한 치료를 통해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덜어주세요. 특히 어깨관절은 안정성이 부족하며 만성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근육인대의 회복을 돕고 통증을 완화하는 한의학 치료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 참고자료

Motion style acupuncture therapy for shoulder pain: a randomized controlled trial: Journal of pain research, Guang-xia shi, et al. 2018. SCI(E). SCOPUS. Journal of Pain Research

신사임당 허리통증

요추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척추측만증, 골반불균형 등은 인체의 기둥인 척추질환으로 80% 이상의 사람들이 살면서 경험하는 흔한 증상입니다. 2017년 미국 내과의사학회(American College of Physicians)의 Clinical Practice Guideline에서 "요통에 침치료 · 추나치료를 1차 치료로 권장하며 근육이완제 와 진통소염제는 2차적인 치료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2018년 SCI(E)급 SCOPUS급 美 공공과학도서관 학술지(PLOS ONE)에 발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7년 동안 50만 명을 분석한 결과 침치료를 받은 환자의 허리수술 가능성이 36% 줄어들었으며 특히 60대 이상 고령층에선 50% 이상 수술확률을 낮췄습니다. 신사임당한의원은 정확한 허리통증의 원인을 찾는 이학적 검사로 척추, 골반의 균형을 진찰하며 편안하며 가장 적절한 치료를 병행합니다.

* 참고자료

Impact of acupuncture treatment on the lumbar surgery rate for low back pain in Korea: A nationwide matched retrospective cohort study. 2018. SC(E)I. SCOPUS. PLOS ONE

신사임당 무릎통증

무릎은 체중을 지탱하며 운동량이 많은 관절입니다. 퇴행성 관절염, 반월상 연골판 파열, 연골연화증, 점액낭염, 슬개건염 등의 질환으로 비교적 젊은 층부터 통증이 발생합니다. 또한 2017년 SCI(E), SCOPUS급 Acupuncture in Medicine의 데이터베이스를 분석(체계적 문헌고찰 및 메타분석)한 결과 만성 무릎 통증(chronic knee pain, CKP)의 침치료의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되었습니다.

* 참고자료

Updated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 of Acupuncture for Chronic Knee Pain 2017. SCI(E). SCOPUS. Acupuncture in Medicine

신사임당 발통증

발의 통증으로 가장 흔한 원인은 아킬레스건염 및 파열과 족저근막염, 무지외반증 등이 있습니다. 발 통증은 오랜 기간 치료해도 잘 낫지 않는 고질병으로 알려져 있지만 수술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면 한의학적 보존치료로 90% 이상 완치됩니다. 신사임당한의원은 통증의 원인이 되는 골반, 무릎, 발의 정렬을 바로잡고 병변 주변의 염증완화, 인대강화 치료를 병행합니다. 특히 발은 보행시 일상생활만으로도 자극이 심한 부위이므로 염증이 심한 경우, 후유증이 남은 경우 효과적인 고농도 봉침으로 치료합니다.

* 참고자료

봉침의 항염증 효과의 원리와 작용기전 Microarray Analysis of Gene Expression Profiles in Response to Treatment with Melatonin in Lipopolysaccharide Activated RAW 264.7 Cells 2011. SCI(E). SCOPUS. The Korean Journal of Physiology and Pharmacology.

* 스포츠 한의학

스포츠한의학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선수촌에 International medical commission에 한의진료소가 개설된 만큼 세계적으로 그 효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신사임당한의원은 통증을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찾아 근육, 인대, 건의 회복과 부상의 예방·치료·재활을 돕습니다. 한의학적 치료는 전일적 관점에서 인체를 바라보므로 향후 부상을 방지하며 스포츠 활동 효율을 높입니다. 또한 스포츠를 통해 궁극적으로 건강한 삶을 이룰 수 있도록 1:1맞춤 바른 자세와 바른 움직임을 연구합니다.

doping - free / mind - body / balance

테니스엘보 / 골프엘보 / 어깨 회전근개 손상 / 햄스트링 손상 / 아킬레스건염 / 무릎인대 손상 / 발목 & 손목 염좌